한 명의 부자 보다 백 명이 잘사는 부자동네를 키우는 금융

앞으로의 금융, 신협

신협은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입니다

신협은 믿음과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는 협동조합 금융기관입니다.


세종중앙신협은 1972년 12월 30일에 창립하여 재무부인가(제06-021호)를 받은 비영리 특별법인으로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에 본점을 두고 세종특별자치시 전지역 주민을 공동유대로 하고있습니다.

조합원의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는 금융적 협동과 지속적인 교육과 공동 경제활동을 통하여
사회적 경제적 지위향상과 복리증진을 추구하는 비영리 민주적 협동조직입니다.

조합원들의 한결같은 믿음과 사랑으로 성장한 신협은 2015년말 기준 571만 조합원, 911개 조합, 1663개의 영업점 네트워크를 통해
조합원과 지역민을 위한 금융서비스는 물론 조합별로 차별화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모든 금융상품은 안전하게.
신협은 신협법(제 80조의 2항)에 따라
신협의 영업정지로 인해 조합원의 예금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도 이자를 포함 1인당 최고 5,000만원까지 보장해 드립니다.
소중한 예금. 안전한 신협.
신협은 전국 911개 조합과 571만명의 조합원을 가족으로 64.7조원의 자산을 운영하고 있는 믿음직한 금융기관입니다. 앞으로도 서민의 대표금융이 되겠습니다.
신협만의 특별한 혜택.
신협의 비과세 혜택은 신협예금의 안전성과 함께 높은 수익성으로 조합원들께 더 큰 만족을 드립니다. 조합원이 되면 최고의 금융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